1. export command
Linux의 내보내기 명령은 환경 변수를 설정하고 자식 프로세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. 환경 변수는 시스템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명명된 값입니다. 다음은 내보내기 명령을 사용하는 방법의 예입니다.
MY_VAR 환경 변수를 hello 값으로 설정하고 이 변수를 실행하는 모든 자식 프로세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려고 한다고 가정합니다. 다음과 같이 내보내기 명령을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export MY_VAR=hello
이 명령을 실행하면 MY_VAR 환경 변수가 hello로 설정되고 실행하는 모든 하위 프로세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MY_VAR의 값을 인쇄하기 위해 echo 명령을 실행하면 값이 hello로 설정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.
$ echo $MY_VAR
hello
새 터미널 창을 열거나 새 셸 세션을 시작하는 경우 내보내기 명령을 다시 실행하여 변수를 설정해야 합니다. 내보내기 명령은 현재 셸 세션에 대한 변수만 설정합니다.
2. export command option
다음은 예제 출력과 함께 Linux에서 내보내기 명령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옵션에 대한 설명입니다.
export [-fn] [name[=value] ...]
-f: 이 옵션은 이름이 쉘 기능을 참조함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. -p 옵션과 함께 사용하면 변수 할당 대신 함수 정의가 표시됩니다.
$ export -f my_function
$ declare -f my_function
my_function ()
{
echo "This is my function"
}
위의 예에서 -f 옵션은 my_function이 쉘 함수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. 그런 다음 -f 옵션이 있는 선언 명령을 사용하여 함수 정의를 표시합니다.
-n: 이 옵션은 변수에서 내보내기 속성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.
$ export MY_VAR=hello
$ echo $MY_VAR
hello
$ export -n MY_VAR
$ echo $MY_VAR
위의 예에서는 MY_VAR이 초기에 설정되어 내보내집니다. 그러나 -n 옵션을 사용한 후에는 내보내기 속성이 MY_VAR에서 제거되고 더 이상 하위 프로세스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p: 이 옵션은 내보낸 모든 변수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.
$ export MY_VAR1=hello
$ export MY_VAR2=world
$ export -p
declare -x MY_VAR1="hello"
declare -x MY_VAR2="world"
위의 예에서 -p 옵션은 내보낸 모든 변수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. 선언 명령은 변수 이름과 해당 값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.
-x: 이 옵션은 변수를 후속 명령 및 하위 프로세스로 내보내는 데 사용됩니다.
$ MY_VAR=hello
$ export -x MY_VAR
$ env | grep MY_VAR
MY_VAR=hello
위의 예에서 MY_VAR은 초기에 hello로 설정됩니다. -x 옵션이 사용된 후 MY_VAR이 내보내지고 env 명령 및 해당 하위 프로세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 grep 명령은 env의 출력에서 MY_VAR 변수를 찾는 데 사용됩니다.
댓글